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상승 이후에 금일 약간의 조정과 혼조세가 강력해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그와중에 금일 시가총액 9위에 등극한 코인이 있습니다.
톤코인
그건 바로~ 텔레그램이 개발한 레이어 1/ 톤 코인 (TON, 디오픈네트워크)로
에이다(카르다노, ADA)와 아발란체를 제끼고 시총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위 도지 코인마저 위협하고 있습니다.
톤 (TON)은 아직 국내에는 코인원을 제외하고는 상장되지 않아 생소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토큰으로 기존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현재 UBS 스마트폰 판매/ 텔레그램 IPO(기업공개) 등 다양한 호재와 생태계 확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UBS 스마트폰

4월 9일 월요일 홍콩 웹 3 페스티벌 2024에서 오이스터 랩스 CEO가 디오픈네트워크(TON, 톤) 및
해시키 캐피털과 공동 개발한 웹 3 스마트폰 유니버설 베이직 스마트폰(UBS, Unibersal Basic Smartphone)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공개 했습니다.
가격은 99달러로 부가세 등 포함해도 130달러가량 시세입니다.
매우 저렴하게 출시되어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톤(TON) 생태계 Dapp 스토어를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4,000개 이상의 글로벌 매장에서 최대 30% 이상의 캐시백 UBS(Unibersal Basic Smartphone) 토큰으로 데이터 배당 거래 및 가스 수수료에 대한 암호화폐 캐시백 입니다.
확실히 TON 체인 기반으로 활용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같이 생태계 확장은 물론 이용자 증가 및 트랜잭션 상승에 대한 기대 전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보다 더욱 호재로 작용하고 긍정적인 전망을 만드는 요소는 에어드랍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최근 솔라나 모바일의 사가 폰(SAGA)의 열풍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마트폰 특성상 성능 자체는 IOS 및 기존 안드로이드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에어드랍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지급되는 토큰 에어드랍이 이슈가 되었음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같이 솔라나 전체 생태계의 밈코인 열풍을 만들고 솔라나의 시가총액이 100조 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보였습니다.
이같이 현재 UBS 에어드랍에 대한 상세 언급은 없습니다.
최근 이러한 행보에 따라 현재 TON 생태계 또는 연관 토큰들의 에어드랍을 전망으로 구입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솔라나의 행보를 적용한다면 엄청난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격 자체도 상대적으로 3분의 1 가량 저렴한 상황입니다.
텔레그램 및 다양한 생태계에서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톤 코인이라 확률적으로 높은 전망이라 보고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급하게 결정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각자 판단을 곰곰히 잘 생각하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IPO
3월에 나온 소식으로 텔레그램 창업자가 코인 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텔레그램 IPO에 대한 의사를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과거 텔레그램이 톤 네트워크 개발을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의해 중단하고 별도의 재단을 만들어 분리되었습니다만
최근 텔레그램 광고 보상 및 월렛 사용 등 독점 사용한다고 발표한 만큼 현재 텔레그램 IPO는 큰 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메신저이기에 충분히 IPO는 가능성이 있는 내용이라 생각이듭니다만
이런 부분이 실질적으로 진행 단계에 시작될 경우에는 엄청난 영향력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톤 코인 전망
톤은 중국 개발자 팀에게 오픈리그/ 보조금/ 투자 등 더 다양한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중국 시장으로의 확대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정보도 있습니다.
이같이 현재 전방위 생태계 확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현재도 엄청난 상승이라 판단가능하나 추후 전망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확인해둘 필요는 있습니다.
이러한 행보와 함께 바이낸스/ 업비트/ 빗썸 등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의 추가 상장 호재가 등장할 수 있다는 부분을 고려해보고 각자 잘 판단해보길 바랍니다.